ilogin

예약하기

subject
HOME > 쉬어가는 곳 > 덕동계곡


덕동계곡


백운면 덕동리의 덕동계곡은 백운산(1,087m)과 십자봉(984.8m)에서 발원하여 원덕동까지 5㎞에 걸쳐 흐르는 계곡입니다.
주변의 용하구곡이나 송계계곡에 비하면 규모도 작고 유명도도 떨어지지만 아름다운 기암과 울창한 숲, 차고 깨끗한 물은 그 어느 곳에 못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제천 사람들이 꼭꼭 숨겨놓고 한 여름철이면 찾는 피서지이기도 합니다.

덕동계곡의 길이는 5㎞가 넘고, 군데군데 이동 화장실과 작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피서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덕동계곡 최상류인 원덕동 마을에서 1㎞ 가량 산 속으로 더 올라가면 창건한지 얼마 안 되는 조계종 산하 백운사가 나옵니다.

덕동계곡이 위치한 덕동리는 임야가 95%를 차지하고 있는 전형적인 산골마을로 약초와 산채, 농업, 꿀, 화훼 등을 주업으로 하며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조용하고 깨끗한 여름 휴가지'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덕동계곡의 숨은 드라이브 코스*
덕동계곡을 수도권에서 가려면 중앙 고속도로 신림나들목을 빠져 나가는 것이 지름길이다.
신림인터체인지를 나와 제천방면으로 잠깐 국도를 타고 가다 백운 이정표 앞에서 오른쪽 길(402번지방도)로 들어서서 구력재를 넘는다.
운학리를 거쳐 덕동리가 나오며 이곳에서부터 덕동계곡이 시작된다. 신림에서 백운면 소재지로 이어지는 이 도로는 오가는 차량이 드문 한적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 시골민박 여름 계곡 **


크기변환_IMG_5891.JPG
 
크기변환_IMG_5895.JPG
 
크기변환_IMG_5955.JPG
 
크기변환_IMG_5966.JPG
 
크기변환_IMG_5967.JPG
 
크기변환_IMG_5970.JPG
 


** 시골민박 겨울 계곡 **


겨울계곡1.jpg
 
겨울계곡2.jpg
 
겨울계곡3.jpg
 
겨울계곡4.jpg